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entp 특징 엔팁과 isfp의 궁합 실제로 커플싸움 한 썰 푼다

by 린즈빈 2023. 11. 25.

entp 특징 엔팁과 isfp 잇프피의 궁합과 실제로 싸웠던 걸 풀어볼까 해요

남자친구는 엔팁이고 저는 잇프피인데 엠비티아이 특징들을 보면 하나같이 너무 맞아떨어져서 신기하거든요

entp 엔팁 썸남이나 남자친구를 두신 분들에게 특징을 먼저 설명드리려고 해요

 

 

entp 특징

 

 

 

두뇌 회전이 빠르고 대담한 성격으로 현재 상황에 이의를 제기하는 데 거리낌이 없습니다
어떤 의견이나 사람에 반대하는 일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논란이 될 만한 주제에 대해 격렬하게 논쟁하는 일을 즐깁니다

그리고 새로운 시도에 가감 없이 뛰어드는 편이 있어요

 

사람 만나는 것을 좋아하는 외향적인 성격으로, 사람들의 이목을 잘 끌고, 

본인 이미지도 생각해서 패션이나 외적인 것에도 신경을 잘 씁니다

밖에 나가서 에너지를 받고 집에서 더 활발하고 활력 있게 잘 지내는 편인 것 같아요


자신이 아끼는 사람들에게 솔직한 태도를 취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자비하게 진실만을 말하며, 자신과 가깝거나 내 바운더리 안에 있는 사람들에게만 

위하는 마음으로 그렇게 행동합니다

실제로 마음의 문을 연 것처럼 보이지만 그들만의 시간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 것 같더라고요

 

 

entp 중에 사업가가 많다고 하는데 논쟁하는 걸 꺼려하지 않고 외향적이며

사람들에게 에너지를 받는 타입이니 사업가가 정말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이 옆에서 보면서

절로 들더라고요

 

그리고 통제가 1도 없는 p여서 그런지 실수를 해도 대범하게 넘어가고 남의 실수에도 관대해요

하지만 본인의 실수에도 관대해서 사과해야 할 타이밍을 잘 모르는 것 같긴 합니다 ㅎㅎ

그래도 전 통제성이 없는 성격인 p들의 성향을 아주 좋아하는데요

 

쉽게 불안해하거나 갈팡질팡하지 않고 항상 여유롭고 임기응변하게 대처하는 면이 참 좋은 것 같아요

 

isfp 특징

 

 

전참시에서 isfp들은 누워만 있다고 한번 나온 적이 있는데요 

그 말은 정말 맞습니다 왜냐면 제 이야기거든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술가 가운데서도 순수 예술에 아주 능한 사람들이라고 하기도 하고 
문학적인 면에서도 우수한 능력을 보여요

 

하지만 사람마다 다른 게 잇프피인 저는 책을 좋아하는데 같은 잇프피인 제 친구는 독서를

절대 못하는 스타일이라 사람마다 또 다른 것 같아요

 

 

다정하고 온화하며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상대방을 잘 알게 될 때까지 내면의 모습을 잘 보이지 않습니다
상대방과 자신의 감정에 대해 민감하고 예민한 반응을 보이기도 하고
현재에 충실하며 작은 것에 행복감을 느끼고 겸손한 편입니다

 

 

사람들과 갈등, 불화를 싫어하는 평화주의자이고요
배려가 많은 개인주의자입니다
관찰력이 좋고 호기심이 많고 아이디어가 좋고
다양한 분야에 관심과 열정이 많다고 하는데 저는 제가 좋아하는 부문에만 관심이 많지

싫어하는 거는 쳐다보지도 않아요 

문학, 음악, 미술 등 예술적 재능이 뛰어나고 손재주가 좋은 경우가 많습니다
좋아하는 일에 집중할 땐 피로감이나 고통감을 느끼지 않으며 엄청난 몰입력을 보입니다
자신을 드러내기보다는 주변 분위기와 흐름에 녹아들어 흘러가는 것을 좋아합니다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줍니다
감수성이 많으며 인정도 많아 다른 사람을 잘 도와주고
틀에 박힌 것을 정말 싫어합니다
물 흐르는 듯이 삽니다
웬만하면 거의 모든 것에 유하게 넘어가는 편입니다

대체로 잇프피들도 순둥순둥 한 것 같아요 

 

 

isfp 랑 entp 싸운 썰 푼다 

 

비슷해 보이지만 가장 큰 내향형과 외향형의 차이가 있죠

잇프피인 저는 침대와 물아일체로 밖에서 하는 데이트를 별로 즐기지 않는데

외향형인 엔팁은 추억을 만들지 않으려고한다며 서운해하더라고요

집데이트 하는 남자는 거르라는 말이 있던데 전 좋은데요 ㅎㅎ..

 

어딘가를 가지 않더라도 계속 있는 게 추억 쌓는 거 아니냐고 했다가 더 서운해해서 풀어줬습니다

내향형들은 외출자체가 너무 힘이 들고 마음먹어야 하는 일인데 엔팁을 만나면서 외출이 쉬워졌다랄까요

 

나도 모르게 엔팁에 스며들어서 밖에 안 나가면 좀이 쑤시고 답답한 경험도 들더라고요

 

처음에 남자친구가 하루라도 밖에 안 나가면 너무 답답하다길래 그 마음을 도저히 이해를 못 했는데 이제는 

제가 그래요 ㅎㅎ..

 

엠비티아이나 성향도 무시할 수 없지만 자연스럽게 시간을 같이 보내다 보면 닮아가는 점은 무조건 있는 것 같아요

 

재미로 엔팁과 잇프피에 대해서 써보았지만 언제나 개인적인 생각일 뿐 재밌게 봐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