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

일본에서 식초하나로 간단하게 치킨무 만들어먹기

by 린즈빈 2023. 8. 20.

치킨값, 배달값이 비싸기 마찬가지인 건 일본도 똑같은 것 같아요.
배달비까지 합치면 돈 5만원정도가 훌쩍 넘어버려서 식비절감을 위해서 치킨을 직접 튀겨먹고 있는데 치킨하면 치킨무잖아요?!
인터넷 서핑을 하던 중 일본에서 파는 식초하나로 치킨무를 만들 수 있다길래 바로 사와서 준비를 해보았습니다 ㅎㅎ


홈메이드 치킨




급하게 튀긴 거 치고 너무 맛있게되서 이제 사먹을 필요가 없을 것 같아요
손이 많이가고 덥긴 하지만 비용 생각하면 저절로 주방 앞에 서게 됩니다..





코스트코에서 사온 무




코스트코에서 2개에 200엔 하길래 잽싸게 집어온 무
나머지는 깍두기 만들려고 했는데 치킨무 만든 다음에 지쳐서 그냥 냅둠ㅋㅋㅋㅋㅋㅋㅋㅋ









일본에서 파는 간단식초
이 식초하나면 치킨무를 만들 수 있다고해서 코스트코에서 대용량으로 집어왔습니다
실제로 집에서도 잘 쓰는 식초라서 똑 떨어졌길래 바로 사왔어용








치킨무 크기로 잘라준 다음에








잠길만큼 부어서 2틀정도 숙성한 뒤에 먹으면 됩니다!
한국무만큼 달달하고 시큰한 맛은 아니지만 그래도 거의 비슷해서 깜짝 놀랬어요 ㅎㅎ
저는 성격이 급해서 그 다음날 바로 먹었는데 뒤로 갈수록 숙성이되서 맛이 더 맛있어지더라고요!
일본이 아니더라도 한국에서 치킨무 먹고싶은 분들도 비슷한 식초 구입하셔서 만들어보시면
식비도 절감되고 남은 무 처리하기도 좋을 것 같아요!







냉장고에 재워드림







홈메이드 치킨무 만드는 거 어렵지 않습니다!
다같이 도전해보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