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일본기업 8년차가 공부한 일본어 교재 추천

by 린즈빈 2023. 8. 19.

일본어를 독학으로 배운 사람으로서 듣기는 무조건 일본어 드라마를 많이 봤고, 쓰는 거는 부끄럽지만 여전히 잘 못합니다.

원래 아예 책을 구매할 생각도 없었는데 그래도 기초적인 건 알아야했기 때문에 실제로 사서 공부했던 책을

추천드리고 소개해드릴려고 해요.

해커스 일본어 첫걸음

1. 해커스 일본어 첫걸음

먼저 일본어히라가나와 일본어가타카나부터 배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완전히 기초부터 시작하는 거라 

어렵지않고 기본부터 설명이 되어있어서 도움이 많이 되었던 책이에요.

일본어인강을 듣기보다는 처음에는 먼저 기초적인 책을 하나 구입한 후에 독학으로 공부하는 법도 나쁘지않다고 생각합니다.

일본어사전을 통해서 혼자 공부하다보면 한자들도 눈에 점점 익혀질거고 저는 따로 한자공부를 한 적은 없지만 자막을

많이 보면서 자연스럽게 익혀진 것 같아요.

일본어인사말모음도 적혀져있고 일본어숫자, 생활일본어도 간단하게 쓰여있으니 흐름을 파악할때도 좋은 책이라고 생각해요.

 

 

회화책

2. 일상생활 일본 여행회화 365

생활일본어를 위해 추천드리는 책입니다. 일본어단어, 일본어한자 보다는 정말 실생활에 쓸 수 있는 말이 적혀있는 책이에요.

일본어회화모음집 형식이고 일본어기초회화를 공부하기에 적합한 책인 것 같아요.

이 책을 보다보면 자연스럽게 일본어문법을 알 수 있게 되고 일본어첫걸음에 좋은 책인 것 같더라고요.

일본어회화학원을 따로 다니시기보다는 이런 책으로 혼자서 읽어가며 소리내는것도 훨씬 더 잘 익혀지고 생활일본어회화는 알아두면 드라마를 볼 때 이해도 좋고 청해에 굉장히 좋기 때문에 회화책은 꼭 추천드리는 편이에요.

 

 

민나노 일본어

3. 민나노 일본어

자격증을 위해서라면 꼭 구매하시는 게 좋은 책인 민나노 일본어책입니다.

저는 일본취업을 위해 자격증이 있으면 좋다고 생각을 해서 이 책들을 구입해서 공부하기 시작했는데요. 자격증에 맞춰진 책들이라서 청해를 위한 씨디도 들어있어서 좋았고 실제로 나왔던 문제들도 비슷하게 있어서 공부하기에 수월했던 책이랍니다.

제가 고등학교때부터 있었던 책이라 굉장히 오래된 책이지만 아직도 퀄리티가 좋아서 많은 수강생분들이 구입하는 걸로 알고있어요.

자격증이 아니여도 공부하기에 좋은 책이니 한번 구입해서 독학으로 공부해보시길 바랍니다.